본문 바로가기
국내) 섹터 및 종목, 주요 뉴스 분석/소비, 유통

코리아센터 - 블랙프라이데이/이커머스 관련주

by Asha.j 2021. 11. 22.

코리아센터

- 1) 국내 e커머스, 2) 해외직구, 3) 빅데이터처럼 구조적 성장 컨텐츠를 모두 확보한 매력적인 회사

 "단순한 쇼핑몰 구축 및 운영 솔루션 외에도 해외마켓과의 연동, 상품 소싱 등 종합적인 이커머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이라며 "보유하고 있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광고플랫폼으로의 입지 구축에도 나서고 있어 성장성이 기대되는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하고 있다"

 

I. 시총 및 대주주 현황

- 시총: 5,500억 

- 대주주 현황 : 김기록 외 10인 65.77% / 사모펀드 10.84% / 자사주 1%

* 2021.05 제이앤PE & 대신PE-SKS PE는 올해 5월 코리아센터가 발행한 600억원 규모의 전환우선주(CPS)를 인수하여 주주 등록 

 

II. 사업 분야

1. 국내 이커머스 (27.15%)

- 국내 최초의 쇼핑몰 통합 솔루션인 메이크샵 서비스를 운영

- 쇼핑몰 창업자에게 최초 쇼핑몰 구축부터 마케팅, 관리, 운영 결제 연계 등의 통합솔루션을 제공

 

2. 글로벌 이커머스 (61.54%)

- 물류 인프라가 구축된 플랫폼 '몰테일' 운영

- 전세계 7개국 (한국 미국 중국 독일 일본 영국 홍콩)에 9개의 물류센터를 구축하여 풀필먼트 인프라 구축

- 글로벌 물류센터와 검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직 구 B2B와 B2C 수요 대응이 모두 가능

- 이를 바탕으로 국내-해외 거래뿐만 아니라 해외 국가 간 거래로도 서비스를 확장 중

 

3. 빅데이터 이커머스 (9.00%)

- 현재 보유중인 상품 데이터베이스는 9억개를 돌파, 이를 바탕으로 일반 소비자, 소비재 대기업, 대형 IT 회사, 대형 마켓, 중소형 온라인 사업자들에게 에누리닷컴이라는 가격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보유중인 빅데이터를 다양하게 가공하여 닐슨코리아 등의 시장 동향 연구기관 및 네이버, 카카오, 이베이 등 대형마켓에 데이터 공급

- 데이터바우처 사업과 신규 빅데이터 상품 출시를 통한 성장 가속화를 기대 중 

 

III. 재무재표

1. 연간 실적

 

2. 분기 실적

2021 3Q 실적은 매출 777억원(전년비 +7.9%), 영업이익 30억원(-9.4%), 순이익 7억원(-69.5%)을 기록

 

 

IV. 모멘텀

- 언텍트 컬쳐의 장기적 돌입으로 글로벌 직구 수요의 증가에 힘입어 풀필먼트 센터의 가동률 상승하며 앞으로도 성장성과 수익성이 지속적으로 올라갈 것으로 예상됨

- 11/25 블랙프라이데이를 재료 일정으로 삼을 수 있음

 

* 2021.11.09 MBK파트너스, 코리아센터 인수 추진 뉴스 

코리아센터와 다나와를 동시에 인수하면 매출 5000억원이 넘는 이커머스 기업이 탄생하게 된다. 코리아센터는 해외 직구 서비스에 강점이 있고, 다나와는 국내 시장에 특화되어 있어 시너지 효과도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 2021.11.22 홍콩 물류센터 오픈 

 

 

반응형

댓글